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국내 마케팅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021, 지구의 지구력을 높이는 숲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10. 14.
728x90
반응형

최근 지구의 전 인류가 기후 변화로 극심한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후 변화의 원인은 급격하게 증가된 에너지 수요와 인구수가 많아지며 배출되는 쓰레기, 이산화탄소 증가 등의 이유도 있겠지만, 산림훼손과 같은 자연 파괴가 주원인일 것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37년 동안 약 5,4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캠페인을 지속해온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기업 유한킴벌리입니다.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지난 10월 1일, 유한킴벌리는 숲 환경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021년도 TV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광고 대행사인 SM C&C에 따르면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지구의 지구력을 높이는 숲'이라는 직관적인 메인 카피를 통해 기후 위기 해결 솔루션이 되어주는 숲의 역할과 가치를 조명했다고 합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광고_지구의 지구력

https://www.youtube.com/watch?v=XP5GHYkJKu8 

유한킴벌리, 공식 유튜브 채널

 

 

한 여성의 '내가 사는 지구는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요?'라는 물음과 함께 시작하는 캠페인 광고는 숲을 터전으로 하는 귀여운 새가 등장해 기후위기 속에서 지구를 지켜주는 숲의 다양한 역할들을 근거와 함께 설명해 주는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캠페인에서 제시된 숲의 주요한 역할은 크게 탄소 흡수, 열섬 현상 완화, 홍수 방지, 생명 다양성 지속 등 4가지입니다.

지구에 변화가 생길 때 숲이 유기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도록 숲의 역할들을 탄소흡수 모드 ON, 쿨링 시스템 가동, 홍수 방지 시스템 가동, 멸종 방지 모드 ON 등 익숙한 일상 용어로 표현되었습니다.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광고의 마지막에서는 기후변화와 긴 싸움 중인 지구가 지치지 않도록 '숲으로 지구의 지구력을 높인다'는 메인 카피를 보여줌으로써 숲을 만들고 가꾸는 일이 지구환경을 위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마무리됩니다.

유한킴벌리 CSR 담당자는 "캠페인 광고를 통해 숲이 기후위기 극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친근하게 소통하는 한편, 지구환경을 위한 실천으로도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실천 캠페인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회성 보여주기 식으로 그치는 마케팅 캠페인이 아니라, 37년이라는 긴 시간 자연보호에 앞장서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기업이 한국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우리 국민에게는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앞으로도 유한킴벌리가 지구 환경을 위한 선한 캠페인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성장 기업으로 남아주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