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국내 마케팅

구독 서비스 패러다임의 탄생, SK텔레콤 'T우주' 캠페인 공개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9. 16.
728x90
반응형

구독 플랫폼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은 빅테크 서비스, 온라인 커머스, OTT 서비스, 결제 페이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인식되며 성장해왔습니다. 이젠, 과거 서비스 소유 개념에서 벗어난 서비스 경험의 시대입니다.

 

지난 2021년 8월 31일, SK텔레콤은 신개념의 구독 플랫폼 서비스 론칭을 알리는 'T우주'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이번 캠페인을 통해 SK텔레콤은 급성장하고 있는 구독경제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입을 알렸습니다.

 

 

[T우주] 세상의 모든 구독, 우주에서 만나다

https://www.youtube.com/watch?v=yewWm9c_8Sk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

 


SK텔레콤에 따르면 "T우주 서비스는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구독 상품을 T우주에 모아 소비자의 새로운 구독 생활을 제시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독 비즈니스다. 여기에 SK텔레콤 고객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의 고객들까지도 자유롭게 'T우주' 서비스를 T월드, SK텔레콤 매장, 11번가에서 만나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습니다.

 

 

SK텔레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SK텔레콤 구독 플랫폼 서비스의 대표 특징인 '우주적' 스케일의 서비스의 탄생과 다양한 구독 상품의 집합을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라는 슬로건으로 담아냈습니다. 카피와 컨셉이 참 세련된 느낌입니다.

 

'T우주'라는 브랜드명에서도 전해지듯, 광활한 우주 배경을 컨셉으로 하여 대한민국 구독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는 도전 의지가 보이는 캠페인입니다.

 

광고는 총 2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구독 세상을 만들어 가는 큰 걸음에 걸맞게 최근에 보지 못한 엄청난 스케일과 광고를 뛰어넘는 몰입감이 특징입니다.

T우주의 탄생을 알리는 '론칭 편'을 통해 일상에서의 익숙한 생활이 지쳐 갈 때쯤 "우리는 이제 우주로 갑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주변의 구독 가능한 상품들이 일제히 우주로 발사되며 T우주의 거대한 탄생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SK텔레콤, T우주 우주패스 서비스 가격

 

 

한편, SK텔레콤은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 동안 가입자 15만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라고 지난 9월 8일 밝혔습니다.

 

출시일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T월드, 11번가와 같은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에서 전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출시 후 일주일 경과 기준,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 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는, SK텔레콤 및 자회사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들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T우주는 11번가, 웨이브 등 자회사와 구글, 스타벅스, 배민, 등 제휴사의 상품을 활용한 구독 서비스입니다. 쇼핑과 클라우드, 상품 등 혜택의 다양성이 눈에 띕니다.

 

구독경제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꾸준한 혜택 제공'과 '새로운 콘텐츠의 수급'입니다. 앞으로 SK텔레콤이 'T우주' 서비스를 어떻게 운영할지 향후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우주패스, 지구 착륙 완료

https://www.youtube.com/watch?v=mzDdLhm4x2I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