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국내 마케팅

서태지와 아이들 컴백홈 리믹스? 삼성전자 x 서태지 ‘비스포크 광고’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9. 19.
728x90
반응형

서태지와 아이들 'COME BACK HOME' 리믹스 버전이 나왔다고?!

 

지난 2021년 5월, 삼성전자와 서태지가 만나 탄생한 비스포크 광고가 유튜브 조회 수 2,200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는 원곡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보다 무려 10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비스포크홈] COME BESPOKE HOME - TVCF

https://www.youtube.com/watch?v=B8Cv4h_bt0I 

Samsung Korea 삼성전자, 유튜브 공식 채널

 

 

삼성전자의 '컴 비스포크 홈'(COME BESPOKE HOME) 광고는 냉장고를 시작으로 에어컨, 세탁기, 무선 청소기 등 생활가전 전체로 확장된 비스포크 라인업과 소비자 이점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충실히 소개하면서도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서태지와 아이들이 1995년에 발표한 '컴백홈'을 배경음악으로 선택했습니다.

컴백홈 노래에 맞춰 냉장고, 세탁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위트 있는 영상과 '세상에서 가장 나다운 공간인 집으로 돌아가자'는 메시지가 조화를 이루는 게 특징입니다.

 

 

삼성전자, COME BESPOKE HOME TVCF

 

서태지와 아이들의 'COME BACK HOME' 가사와 광고 메시지의 조합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한 소년이 곰인형을 불만스럽게 바라보고 있다. 곰인형은 긴장한 채 윗옷을 벗는다. 이어 세탁기가 돌아간다. 소년은 곰인형을 혼내거나 버리려던 게 아니라 더러워진 옷을 빨아주려 했던 것. 그리고 나오는 노래 가사. “난 다시 깨달았어 았어~ 날 사랑했다는 것을.

 

또한, 컴백홈만의 특별한 안무 모티브를 얻은 연출이 영상 곳곳에 등장했습니다. 양현석과 이주노가 서로 교차하는 안무에서 착안해 청소기 먼지통을 비우는 장면을 연출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삼성전자, COME BESPOKE HOME TVCF

 

 

이슬기 제일기획 CD(Creative Director)는 "많은 제품을 한 편의 광고에서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고자 했다"며 "컴백홈 노래와 광고 메시지가 잘 맞아떨어져 소비자들의 감성을 저격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광고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를 듣고 자란 X세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공감하고, MZ세대에게는 힙한 감성으로 신선한 자극을 줍니다.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들도 1,400여 개가 넘습니다.

 

그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인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광고에 등장한 12개 상품의 스핀 오프 영상을 별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집안 어디에서나 비스포크 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는 공간 확장의 가치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컬러와 모듈을 교체할 수 있다는 시간 확장의 가치를 담은 '비스포크 홈'을 지난 3월 국내에서 론칭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