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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사례/해외 마케팅

마블 '왓이프' 토르를 투싼에 태운 현대차 광고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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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어벤져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으로 유명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e, 이하 MCU)의 왓이프(What if?) 애니메이션 세계관에 녹아든 투싼(Tucson) 신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현대차 x 마블 왓 이프' 투싼 해외광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R-Pd3OBbWW8

Marvel Studios’ What If…? I Question Everything | TUCSON | Hyundai



지난 2021년 8월 12일, 현대차 USA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디즈니플러스(Disney+)에서 스트리밍 방송이 되고 있는, MCU의 신규 애니메이션 시리즈 '왓이프(What If...?)'를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 광고 'Question Everything' (모든 것에 질문을 던지세요)를 편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더 좋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해답을 찾아가는 '투싼'의 노력과 열정을 'Question Everything' 광고 시리즈에 담아내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신규 광고는 "만약, 시간과 현실이 하나의 구조라면, 우리가 그것을 재구성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와처(Watcher)의 질문으로 시작됩니다.

If time and reality are a construct, what if we could revbuild it?


이어 영상에는 MCU 세계관의 캐릭터 캡틴 카터와 닥터 스트레인저, 스타로드가 로봇에 맞서 싸우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후 합세한 토르는 번개로 충전되는 현대차의 2022년형 빨간색 투싼을 타고 등장해 강렬한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광고는 "모든 것에 질문을 던져라. 디 올 뉴 투싼처럼"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끝이 납니다.

Question everything, We did. The all-new Hyundai TUCSON.


현대차에서는, 마블 유니버스의 스토리에서 '만약에 이랬다면...' 의문에서 시작한 작품인 애니메이션 시리즈 '왓이프'에 '디 올 뉴 투싼(The all new Tucson)'보다 더 잘 어울리는 파트너를 생각해 낼 수 없었다"라고 밝혔습니다.

 

마블 스튜디오, WHAT IF...?

 


현대차는 디즈니+에서 공개 중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4의 다섯 번째 작품이자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왓이프'에 간접광고(PPL) 형태로 투싼을 등장시키며 전 세계 마블 팬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현대차는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영화 속에 담긴 이야기를 활용하여 PPL 광고를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 2018년에 개봉한 앤트맨과 와스프(Ant-Man and the Wasp)에서는 영화의 가장 중요한 장면에서 현대차의 벨로스타가 등장하여 차에 대한 장점을 뽐내었죠. 개인적으로는 PPL 광고가 무리 없이 영화 속에 잘 녹여든 장면 중 최애 씬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BTvqu2pNM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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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스토리에서 기업의 비전과 제품의 특징을 잘 연결 짓는 메시지를 찾아내는 능력에 있어서는, 경쟁사 대비 현대기아차가 상당히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고 봅니다.

현재,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의 경쟁구도에서 현대기아차가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차량 디자인 및 기술력, 그리고 가격이 중요한 이유겠지만,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에서 철저한 타겟팅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마케팅도 큰 몫을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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