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해외 마케팅

내 반려견도 슈퍼히어로? Pedigree의 Hero-Ish 캠페인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9. 11.
728x90
반응형

슈퍼히어로 무비에 익숙해진 우리는 가끔 "나에게도 어떤 초인적인 힘이 있지 않을까?", 아니면 "초인적인 힘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애견인이라면, 그런 생각을 반려견과 함께 하는 일상 속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내 반려견이 슈퍼견이었다면?!

PEDIGREE® 'Hero-ish' 마케팅 캠페인



엄청나게 작은 몸집에도 불구하고, 작은 강아지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한 개성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몇몇 작고 귀여운 강아지들은 자신들이 초능력을 가진 것이라고 착각해서 그런지 몰라도, 종종 자신의 몸집보다 훨씬 큰 개들과 감히 맞서려고 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높은 곳을 오르는 점프를 보여줄 때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애견인이라면 공감할 이런 반려견의 작은 일상들을 포착하여, 광고로 보여준 기업이 있습니다. 강아지 사료를 만드는 세계적인 강아지 사료 브랜드 PEDIGREE가 슈퍼히어로를 광고 캠페인의 소재로 활용했습니다.

 


Pedigree® Small Dog | Unintimidator
https://www.youtube.com/watch?v=vKbMF06Aq_U

PEDIGREE® 공식 유튜브 채널



지난 2020년 3월, PEDIGREE의 새로운 캠페인 'Hero-ish' 마케팅 캠페인에서는 슈퍼히어로(슈퍼견) 소재를 활용한 광고 영상과 만화를 제작하여 강아지들에게 힘을 주는 사료가 있다는 메시지를 애견인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강아지 사료를 만드는 주체도 사람이고, 사료를 구매해서 주는 이도 사람이지만, 반려견의 일상속에서 그 소재를 찾고 그 강아지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는 신선한 컨셉으로 캠페인이 실행되었습니다. 이런 방법은 타겟팅된 이들로 하여금 PEDIGREE 사료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한 번 더 생각하게 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의 사례를 만들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누구에게나 익숙한 슈퍼히어로물의 만화적인 톤 앤 매너와 실사를 함께 믹스 활용하였고, 영상 마지막에는 깜찍한 반전까지 포함시켜 많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주목도를 높이게 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Pedigree® Small Dog | Unintimidator
https://www.youtube.com/watch?v=75d9F1mjFRg

PEDIGREE® 공식 유튜브 채널



제품이 가진 특징을 애견인의 입장에서만 커뮤니케이션하지 않고, 제품을 실제로 이용하는 대상의 입장에서 발견하였기 때문에 이렇게 귀엽고, 공감대가 높은 마케팅 사례가 진행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한편, 이번 PEDIGREE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광고대행사는 BBDO New York 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