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해외 마케팅

지프 x 고프로 x 아디다스, 아웃도어 최강자들의 콜라보 캠페인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9. 15.
728x90
반응형

2021년 9월 7일, '지프(Jeep®)'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액션 카메라의 글로벌 리더 '고프로'와 함께 색다른 콜라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협업에서는 아웃도어 모험을 주제로 한 영상 ‘WELCOME TO MY PLACE(웰컴 투 마이 플레이스)’를 공개하였습니다.

 

 

Jeep® | Jeep x Adidas x GoPro EP1. Parkour

https://www.youtube.com/watch?v=4JkTqmYe7kE 

 


이번 영상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아웃도어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많은 이들의 액티비티에 대한 갈증을 해결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과감하고 역동적인 정체성을 가진 아웃도어 브랜드의 최강자들이 모여 다양한 장소에서 본인만의 스타일로 모험을 즐기는 모습을 총 7편의 영상에 담아내었는데, 지난 8일 공식 출시한 지프의 첫 번째 전동화 모델 ‘랭글러 4xe(Wrangler 4xe)’와 모험에 어울리는 고프로 카메라, 아디다스 아우터 및 신발 등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adidas x Jeep x GoPro, WELCOME TO MY PLACE

 


익스트림 스포츠 파쿠르(Parkour)’ 영상은 도심 건물과 건물 사이를 안전장치 없이 신체 능력만을 이용해 주파하는 파쿠르의 짜릿함을 보여줍니다. 지프 랭글러 4xe 위를 현란한 기술로 뛰어넘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브랜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였습니다. 브랜드 인플루언서들은 아디다스의 신발과 의상을 착용하고 지프 ‘랭글러 4xe’에 탑승한 자신의 모습을 고프로로 담아 독특하고 참신한 영상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1분 분량의 6개 바이럴 홍보 영상은 7일부터 격주로 고프로, 아디다스, 지프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됩니다. 또한, 각 영상에 사용된 카메라, 의류, 차량은 각 브랜드 공식 채널에서 상세하게 공개됩니다.

 

 

adidas x Jeep x GoPro, WELCOME TO MY PLACE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운동보다 등산,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이 더 안전하다는 인식이 자리 잡아 MZ세대 등산 인구가 크게 증가했다"라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앞으로도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위에서 소개한 '지프x고프로x아디다스 콜라보 마케팅'과 같은 신선한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봅니다.

 

지금 같은 시기에 MZ세대를 얼마나 사로잡느냐에 따라, 향후 시장에서 브랜드 승패를 좌우할 가능성이 커질 것입니다. 적절한 가격과 퀄리티 있는 제품으로 새로 유입되는 MZ세대를 겨냥한다면, 이들은 향후에도 충성도 높은 로열티 고객으로 자리 잡을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