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뉴스

2022년 가장 가치 있는 어패럴 브랜드 1위는 나이키 (브랜드 파이낸스)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2. 4. 15.
728x90
반응형

영국 브랜드 가치 조사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올해 글로벌 톱 50 어패럴 브랜드를 발표했습니다.

브랜드 가치 조사 전문 <브랜드 파이낸스>가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순위 보고서에서 나이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나이키는 3백 32억 달러, 한화 약 40조 8천 1백 94억 원의 가치를 평가받았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9% 증가한 수치입니다.

 

 

NIKE

 


2위에는 루이 비통이, 3위에는 구찌가, 4위에는 샤넬이 꼽혔습니다.

 

아디다스는 1백46억 달러, 한화 약  17조9천5백억 원으로 평가받으며 5위에 올랐으며, 에르메스는 6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가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분석했습니다.

 

 



나머지 10위 권에는 주로 패스트 패션 브랜드가 자리 잡았습니다.

 

자라는 2021년보다 1단계 떨어진 7위에 기록됐으며 8위에는 H&M이 자리 잡았습니다. 9위에는 까르띠에가 선정됐으며 10위에는 유니클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관련 리포트는 하단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brandfinance.com/press-releases/nike-retains-title-as-worlds-most-valuable-apparel-brand-while-luxury-brands-boom-after-covid-19

 

Nike retains title as world’s most valuable apparel brand while luxury brands boom after COVID-19 | Press Release | Brand Fina

View the full Brand Finance Apparel 50 report here

brandfinanc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