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해외 마케팅

렉서스 x 마블 스튜디오 ‘이터널스’ 콜라보 마케팅 (feat. 광고 영상 포함)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11. 4.
728x90
반응형

렉서스는 미국 할리우드 마블 스튜디오의 블록버스터 신작 ‘이터널스’에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단독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렉서스는 영화 개봉에 맞춰 슈퍼 히어로 각각의 콘셉트에 맞게 제작된 캐릭터 테마 차들을 공개했습니다.

 

 

렉서스 x 마블 스튜디오 '이터널스' 공동 마케팅



국내에 11월 3일 개봉한 '이터널스'는 배우 마동석의 출연 소식으로 큰 기대를 모은 마블 스튜디오의 불멸의 슈퍼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이터널스에는 마동석 외에 안젤리나 졸리를 비롯한 할리우드의 대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렉서스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LS와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 출시가 예정된 완전 변경 모델 크로스오버 SUV 신형 NX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Lexus and Marvel Studios’ Eternals present | PARKING SPOT

https://www.youtube.com/watch?v=7i4EeyCpc50 

Lexus 렉서스 공식 유튜브 채널

 


또한, 렉서스는 이터널스 영화 개봉에 맞춰 총 10대의 렉서스 차량에 각각의 히어로를 상징하는 래핑을 입혀 이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10대의 차량은 각각의 히어로를 상징하는 컬러와 데칼이 입혀져 각자의 독특한 개성을 나타내도록 디자인됐으며, 히어로 각자의 이미지에 맞게 차량을 배치한 것이 특징입니다.

 

 

렉서스 x 마블 스튜디오 '이터널스' 공동 마케팅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은 이미 마블 스튜디오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 경력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현대, 아우디, GM의 쉐보레, 렉서스와 인피니티 등 여러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에 등장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자동차 업체들이 마블의 영화에 보다 적극적인 협찬에 나서는 이유는 적은 비용으로 엄청난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검증되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업체들은 미국, 중국, 유럽을 비롯해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에서 그 지역의 트렌드에 맞춰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각 지역마다 각기 다른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 지출이 큽니다. 또 들인 비용만큼의 성과를 매번 거두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마블과 같이 전 세계인들이 열광적으로 좋아하는 마블의 영화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사의 제품이 영화에 등장함으로써 주인공의 역할이나 영화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컨셉으로 이미지화되고 최신 기술력과 뛰어난 디자인을 다수의 잠재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마블 스튜디오 영화 '블랙팬서'에 등장했던 렉서스 'LC500h'

 

특히, 영화 관람객들에게 특정한 장면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와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에 공동 마케팅은 안정적인 장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을 통한 홍보는 다수의 인원이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바이럴 파급력이 높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은 마블을 비롯한 여러 영화나 드라마, 예능 등 스크린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전을 펼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