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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사례/해외 마케팅

코카콜라, 글로벌 신규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 로고 허그(Hug) 공개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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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가 5년 만에 글로벌 슬로건을 변경하며 자사의 브랜딩에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지난 2016년 '이 맛, 이 느낌 (Taste the feeling)' 이후 5년 만에 새로운 브랜드 철학과 글로벌 슬로건인 '리얼 매직(Real Magic)'과 '허그(Hug)' 로고를 2021년 9월 30일 공개했습니다.

 

 

코카콜라, 신규 글로벌 슬로건 '리얼매직' & 신규 로고 '허그' 

 

 

코카콜라는 슬로건과 함께 코카콜라의 새로운 시각적 상징이 될 '허그'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허그’ 로고는 100년 이상 코카콜라 병을 둘러싸고 있는 로고에 영감을 받아 무언가를 감싸는 입체적인 형태로 탄생했습니다. '사람들의 다양한 삶을 연결하고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허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함께라는 마법 코카-콜라!

https://www.youtube.com/watch?v=5AETWOKPYIg 

코카콜라 코리아 (Coca-Cola Korea), 공식 유튜브 채널

 


코카콜라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슬로건 '리얼 매직'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이전과 달라진 요즘의 시대상을 반영하였다고 합니다. '일상 속 함께하는 마법과 같은 순간에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진정한 나의 모습으로 무언가를 즐기는 순간과 더 나아가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합니다.

 

우리가 하나가 되는 순간까지, 일상 속에 존재하지만 쉽게 지나치기 쉬운 마법 같은 경험을 담아낸 것이 이번 신규 슬로건과 로고에 담은 의미라고 합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함께라는 마법'이라는 캠페인 부제와 함께 우리가 함께할 일상이 마법같이 특별하고 짜릿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영상과 포스터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함께라는마법 신규 캠페인

 

 

코카콜라는 보편적이지만 상징적이고, 오랜 전통을 자랑하지만 여전히 비밀스러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현실적이지만 동시에 마법 같은 짜릿함이라는 상반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리얼'과 '매직' 역시 상반된 단어입니다.

현실 세계에서 느끼는 마법 같은 순간, 그것이 리얼 매직인 것입니다.

 

코로나 팬더믹 사태 이후, 우리 주위의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가장 바라는 순간은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하는 상황입니다. 코카콜라는 앞으로 우리가 함께할 일상은 서로가 더 가까워지고 마법같이 짜릿한 리얼 매직이 시작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출시되는 코카콜라의 모든 제품 패키지도 신규 로고와 함께 전면적인 패키지 디자인 변경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와 만날 예정입니다. 한편, 이번 코카콜라의 신규 TV 광고는 덴츠 인터내셔널이 대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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