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국내 마케팅

이케아 IKEA '새삶스럽게' 광고 (유튜브 조회 수 800만 뷰 돌파)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11. 30.
728x90
반응형

글로벌 가구 및 생활 소품 브랜드 이케아의 '새삶스럽게' 캠페인 광고가 코로나19 시대 집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 수 8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풀 영상 330만 건 돌파)

 

 

[IKEA] 새로운 나를 발견하세요, 새삶스럽게 - 브랜드 캠페인 Full

https://www.youtube.com/watch?v=3hBpRciOzuo&t=1s

IKEA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새삶스럽게’ 광고는 코로나19로 집에 대한 정서가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예쁘게 꾸민 집을 넘어 내가 좋아하는 것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집'으로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나에게 집중하는 공간'인 집의 모습을 감성적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입니다.

 

 

IKEA 브랜드 광고 '새삶스럽게' 캠페인



광고는 이케아 가구를 통해 '새 삶'을 살아가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에피소드를 6편으로 담아냈습니다. 

 

아파트 대신 80년대 한옥을 리모델링해 만족스럽게 살고 있는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확신' 편, 서핑을 즐기는 두 부부가 좋아하는 일을 함께하며 가족처럼 함께 사는 새로운 형태의 집을 보여준 '확장' 편, 편식을 하던 아이가 스스로 채소를 기르며 맛을 알 수 있도록 집을 꾸며준 '변화' 편 등입니다.

 

특히 에피소드는 모두 실제 사례를 토대로 만들어 광고에 대한 공감과 진정성을 높였습니다.

광고는 이케아의 가구를 전면으로 등장시키지 않고 에피소드별 주인공들의 일상을 따뜻한 영상미로 보여주며 감동을 전합니다. 특히 BGM으로 나오는 카더가든의 'Home sweet Home' 곡은 광고와 절묘하게 어울리면서 몰입도를 더했습니다.  

제일기획 이환석 CD는 “소유물과 재산으로의 집을 넘어서서 나를 위한 공간, 내 삶을 도와주는 공간으로서의 집을 보여줬고, 또한 내가 좋아하고 내가 꿈꾸는 것을 집에서부터 시도해 보자는 메시지가 코로나 시대의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점이 주효했다”고 말했습니다.

 

 

IKEA 브랜드 광고 '새삶스럽게' 캠페인

 


광고는 집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제대로 공략하면서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 수 8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메시지와 영상미, 노래 모두 감동이네요”, “광고가 이렇게 따뜻할 수가 있다니”, “광고가 왜 감동을 주는 거죠 새삶스럽게” 등의 댓글들도 달리며 광고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코리아 서기석 한국 마케팅 총괄 담당자는 “올해 이케아 마케팅의 화두는 '코로나 이후 달라진 집에서의 삶의 모습을 어떻게 반영할 것인가'였다”며 “스스로에게 중점을 두고 홈퍼니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케아의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삶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