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뉴스

블랙핑크, '배그 모바일' K팝 가수 최초 '인게임 콘서트' 개최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2. 7. 13.
728x90
반응형

 '블랙핑크'가 K팝 가수 처음으로 '인게임 콘서트'를 선보입니다. 인게임 콘서트란 온라인 게임 속에서 여는 가상 콘서트를 가리킵니다.

블랙핑크는 오는 22~24일, 29~31일 '블랙핑크 X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2 인 게임 콘서트 : [더 버추얼]'(BLACKPINK X PUBG MOBILE 2022 IN-GAME CONCERT: [THE VIRTUAL])를 선보입니다.

 

 

블랙핑크 x PUBG 배그 모바일 (사진=크래프톤)



게임 회사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 잡고 가상 세계에서 여는 콘서트입니다. 지수·제니·로제·리사 블랙핑크 4인 멤버의 3D 아바타는 물론 입체적 사운드와 무대가 PUBGM의 기술력으로 구현됩니다.

YG는 "특히 모션 캡처를 통해 완성된 퍼포먼스는 실제와 같은 생동감을 더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이번 인게임 콘서트 '더 버추얼'에서 자신들의 히트곡 무대뿐 아닌 스페셜 트랙을 공개할 계획이다. 종료 후에는 멤버들의 무대 의상, 보이스 팩 등 협업 주요 에셋 게임 아이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출시됩니다.

 

 

블랙핑크 x PUBG 배그 모바일 (사진=크래프톤)



블랙핑크와 PUBGM의 협업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PUBGM은 지난 2020년 10월 발표된 블랙핑크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 음원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 배경음악(BGM)으로 사용했습니다.

해외 뮤지션들은 이미 게임 속 가상 콘서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는 미국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미국 힙합 스타 트래비스 스콧과 온라인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포트나이트는 미국 R&B 솔 듀오 '실크 소닉(Silk Sonic)'과도 협업했습니다.

 

 

블랙핑크 x PUBG 배그 모바일 (사진=크래프톤)



YG는 "국경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아티스트와 팬들이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특별하고 흥미로운 시도인 만큼 현실 세계와 또 다른 블랙핑크의 다채로운 매력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서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블랙핑크는 1년 10개월만의 완전체 컴백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이달 중 뮤직비디오 촬영에 돌입합니다. 8월에 신곡을 발표하고 연말까지 월드투어에 나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