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뉴스

넷플릭스 CEO, '기존 TV는 10년 안에 사라질 것' (+2분기 실적 호재)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2. 7. 20.
728x90
반응형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가 기존의 선형적 TV가 5~10년 안에 죽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한국 시각 20일 열린 투자자 콜에서 위와 같이 말하며 “그렇기 때문에 넷플릭스는 좋은 위치에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넷플릭스 2022년 기대작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주주들에게 2분기 실적을 정리한 서한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2021-22 시즌 동안 다른 어떤 매체보다 더 많은 시청 시간을 확보했다”라며 “이는 가장 많이 시청된 두 방송 네트워크의 합계와 거의 동일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넷플릭스는 “우리의 TV 시청 점유율은 6월에 7.7%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밖에도 넷플릭스는 2023년 초 출시 예정인 광고 지원 옵션 등을 언급하며 “우리는 선형적 TV의 광고 경험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것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래픽=한국경제)

 

 

한편, 19일(현지시각) 넷플릭스는 2분기 가입자 수가 97만 명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팩트셋과 스트리트 어카운트 조사에서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200만명 감소보다 훨씬 양호한 결과다.

넷플릭스의 2분기 순이익은 16억달러, 주당 3.20달러로 1년 전의 2.97달러보다 늘었습니다. 이는 팩트셋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 2.95달러를 상회하는 결과입니다.

2분기 매출도 79억 7,000만달러로 1년 전의 73억 4,000만 달러보다 늘었습니다. 다만 전문가 예상치 80억 3,000만 달러에는 못 미쳤습니다.

넷플릭스는 또 3분기 중에는 100만명의 신규 가입자가 기대되며, 같은 기간 매출은 78억 4,000만 달러로 1년 전의 74억 8, 000만 달러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팩트셋 조사에서 전문가들은 3분기 매출 전망치로 80억 9,000만달러, 순 가입자 증가폭은 140만 명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