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사례/해외 마케팅

스파이더맨 x 현대차 아이오닉5 광고 영상 (Feat. 300마일을 어떻게 가지?)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1. 11. 30.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아이오닉5′ 광고 영상에 스파이더맨이 등장했습니다.

22일(현지시각) 현대자동차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개봉을 앞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스파이더맨이 등장하는 아이오닉5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 X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온니 웨이 홈

https://www.youtube.com/watch?v=w6jktueysnQ

현대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영상은 스파이더맨 역할을 맡은 톰 홀랜드가 전작에서 받은 누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시 여정을 떠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문제는 그가 있던 숙소 인근은 스파이더맨이 거미줄로 이동할 수 있는 고층 건물이나 나무 등이 없었고, 결국 걸어서 움직입니다.

 

 

22일 공개된 광고 중 한 장면, 스파이더맨 역할의 톰 홀랜드와 네드 역할의 제이콥 배덜런.

 


이때 영화 속에서 스파이더맨의 절친인 네드 리즈가 아이오닉5를 타고 등장합니다. 뉴욕까지는 300마일(약 482km). 스파이더맨이 “300마일을 어떻게 가지?”라고 물으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아이오닉5가 완전 충전 시 최대 300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입니다.

 

국내서 다음 달인 12월 15일 개봉을 앞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톰 홀랜드가 등장하는 3번째 스파이더맨 영화입니다. 현대차는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이번 영화에 아이오닉5와 투싼이 영화 주요 장면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22일 공개된 광고 중 한 장면. 아이오닉5를 바라보는 스파이더맨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내년 개봉하는 영화 ‘언차티드’와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후속작에도 이어집니다.

앞서 2편인 ‘스파이더맨: 홈커밍’과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는 아우디의 차량이 등장했었습니다. 광고는 물론 영화 속에서 주요 캐릭터가 아우디의 차량을 몰며 자동운전을 하는 장면 등이 나와 눈길을 끈 바 있습니다.

 

한편,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는 ‘2022년 유럽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2)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유럽 올해의 차’는 유럽 각국 자동차 전문매체 기자 61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유럽에서 출시한 차량 가운데 가장 우수한 모델 중 하나에게 주는 상이다. 최종 우승 차량은 내년 2월 28일 발표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