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가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는 바이럴 영상을 론칭한 지 20여 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HS애드에 따르면 한국인 대상 국내 여행지 선호도 및 호감도 1위 도시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이번 영상에서 HS애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도시, 부산(Korean Favorite, BUSAN)'의 매력을 산복도로 (바다와 산의 어우러짐), 부산어묵 (부산의 맛), 야구응원 (부산시민의 열정과 흥) 등 3가지 테마를 통해 담아냈습니다.
훅(아이키)X머드더스튜던트 | [에헤이마하모(Eyheymahamo)] 부산어묵 Busan Eomuk (Fishcake)
https://www.youtube.com/watch?v=Hd4tSId2xbc
'산복도로' 편은 자연을 해치지 않기 위해 산 주위를 둘러 만든 이색적인 도로에서 버스가 '드리프트'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아냈고, '부산어묵' 편은 부산의 대표 먹거리 어묵을 메인으로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부산만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표현했습니다.
또한, 야구 응원을 소재로 한 '부산 바이브' 편은 한국 문화의 대표 아이콘인 '떼창 응원'의 원조 사직구장을 중심으로 열정적인 응원 문화를 보여줌으로써 부산 특유의 열정과 흥을 유쾌하게 풀어냈습니다.
훅(아이키)X머드더스튜던트 | [에헤이마하모(Eyheymahamo)] 산복도로(Sanbok-doro)
https://www.youtube.com/watch?v=IZBommf56BU
쇼미더머니 10에서 새로운 감각과 재능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부산 출신 천재 래퍼라 불리는 '머드 더 스튜던트'가 부산 사투리를 가미한 랩을 맡았고, K댄스 신드롬의 주역이자 '스트리트우먼파이터' 출신의 댄스 크루 훅(HOOK)이 아이키를 필두로 현란한 춤 솜씨를 선보여 부산의 매력을 한층 북돋았습니다.
모든 음악에 '에이 걱정마라 이 사람아 다 잘 될거야'라는 의미의 '에헤이, 마, 하모' 부산 사투리를 중독성 있는 라임으로 활용해 부산 특유의 감성을 잘 담아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영상 론칭 20여일만에 2200만 이상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이 확산되는 가운데, 3편의 영상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구성한 신규 영상도 부산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어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상을 기획, 제작한 HS애드 관계자는 "영상 속에 등장하는 학생, 상인, 버스 기사 분들 모두 부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촬영하게 돼 부산 특유의 감성을 진정성 있게 표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도시, 부산의 힙한 매력을 전 세계적으로 알려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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