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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사례/국내 마케팅

'에헤이마하모' 머드 더 스튜던트 x 아이키 광고 영상 조회수 2200만 돌파

by 제리베어 마케팅 2022.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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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애드가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는 바이럴 영상을 론칭한 지 20여 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부산관광공사 '에헤이마하모' 바이럴 영상 캡처



HS애드에 따르면 한국인 대상 국내 여행지 선호도 및 호감도 1위 도시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이번 영상에서 HS애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도시, 부산(Korean Favorite, BUSAN)'의 매력을 산복도로 (바다와 산의 어우러짐), 부산어묵 (부산의 맛), 야구응원 (부산시민의 열정과 흥) 등 3가지 테마를 통해 담아냈습니다.

 

 

훅(아이키)X머드더스튜던트 | [에헤이마하모(Eyheymahamo)] 부산어묵 Busan Eomuk (Fishcake)

https://www.youtube.com/watch?v=Hd4tSId2xbc 

부산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에헤이마하모' 영상



'산복도로' 편은 자연을 해치지 않기 위해 산 주위를 둘러 만든 이색적인 도로에서 버스가 '드리프트'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아냈고, '부산어묵' 편은 부산의 대표 먹거리 어묵을 메인으로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부산만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표현했습니다. 

 

또한, 야구 응원을 소재로 한 '부산 바이브' 편은 한국 문화의 대표 아이콘인 '떼창 응원'의 원조 사직구장을 중심으로 열정적인 응원 문화를 보여줌으로써 부산 특유의 열정과 흥을 유쾌하게 풀어냈습니다.

 

 

훅(아이키)X머드더스튜던트 | [에헤이마하모(Eyheymahamo)] 산복도로(Sanbok-doro)

https://www.youtube.com/watch?v=IZBommf56BU 

 

 

쇼미더머니 10에서 새로운 감각과 재능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부산 출신 천재 래퍼라 불리는 '머드 더 스튜던트'가 부산 사투리를 가미한 랩을 맡았고, K댄스 신드롬의 주역이자 '스트리트우먼파이터' 출신의 댄스 크루 훅(HOOK)이 아이키를 필두로 현란한 춤 솜씨를 선보여 부산의 매력을 한층 북돋았습니다.

모든 음악에 '에이 걱정마라 이 사람아 다 잘 될거야'라는 의미의 '에헤이, 마, 하모' 부산 사투리를 중독성 있는 라임으로 활용해 부산 특유의 감성을 잘 담아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부산관광공사 '에헤이마하모' 바이럴 영상 캡처



영상 론칭 20여일만에 2200만 이상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이 확산되는 가운데, 3편의 영상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구성한 신규 영상도 부산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어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상을 기획, 제작한 HS애드 관계자는 "영상 속에 등장하는 학생, 상인, 버스 기사 분들 모두 부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촬영하게 돼 부산 특유의 감성을 진정성 있게 표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도시, 부산의 힙한 매력을 전 세계적으로 알려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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